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아두이노 마우스 절대좌표 이동
    프로그래밍/아두이노 2021. 9. 29. 18:43
    반응형

     

     

    안녕하세요 레오입니다.

     

    아두이노로 마우스를 제어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

    현재위치를 기준으로 이동하고 이동하는 거리에 제한이 있기때문에 불편해하신분이 많으실 겁니다.

     

    그래서 이번엔 아두이노에서 마우스를 절대좌표로 이동시킬수 있는 MouseTo라는 헤더파일을 소개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https://github.com/per1234/MouseTo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* 아두이노 라이브러리에 헤더파일을 추가하는 방법

    1. 먼저 Github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초록색 Code버튼을 누르시고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

    Code - Download ZIp 클릭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다음은 아두이노에서 헤더파일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.

    스케치 - 라이브러리 포함하기 - Zip라이브러리 추가

    스케치 - 라이브러리 포함하기 - Zip라이브러리 추가

     

     

    3.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선택해줍니다.

    MouseTo-master.zip - 열기

     

     

    4. 헤더파일이 라이브러리에 잘 추가 되었는지 확인

    스케치 - 라이브러리 - Contributed 라이브러리에 MouseTo가 있는지 확인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자 이제 실제로 사용해봅시다.

     

    * 실제로 사용

    1. 우선 마우스 포인터 속도를 조정해주셔야 됩니다. 포인터정확도 향상도 꺼주세요.

     

     

    2. 간단한 아두이노 예제코드

    #include <MouseTo.h>
    #include <Mouse.h>
    void setup() {
    Mouse.begin();
    MouseTo.setCorrectionFactor(1);
    delay(2000);
    
    MouseTo.setTarget(251,332);
    while (MouseTo.move() == false) {}
    delay(2000);
    
    
    MouseTo.setTarget(468,332,0);
    while (MouseTo.move() == false) {}
    delay(2000);
    }

     

    실행하시면

    첫번째 251,332는 0,0을 먼저 찍고 가고

    두번째 이동한 251,332에서 468,332로 바로 가는 예제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세번째 파라미터가 홈퍼스트인데

    1로하거나 안적으면 0,0을 찍고 이동하고

    0으로 하면 바로 이동합니다

     

     

    맨 처음 수행으로 홈을 찍고 오거나 0,0에 먼저 보내고 다음 동작들을 수행하면

    마우스를 만지지 않는 이상 다음 수행부터는 홈퍼스트는 필요 없겠죠?

     

     

    헤더파일은 알고계셔도 이 홈퍼스트를 모르시고 쓰신분이 생각보다 많으실겁니다..

    왜냐면 저도 이 글을 쓰다가 알았거든요 ㅎㅎ

     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